20171201,경제,아시아경제,특징주우리들휴브레인 유전자조작 기술활용 치료제 연구개발 부각에 강세,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정부가 유전자 가위 연구 범위 등을 확대하겠다고 밝히면서 관련 기술을 활용 중인 우리들휴브레인 주가가 상승세다. 1일 오후 2시 현재 우리들휴브레인은 전일 대비 15.84% 320원 오른 23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18%대 상승률로 2385원까지 뛰기도 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이낙연 국무총리는 경기 수원 광교 테크노밸리 내 위치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주재한 제2차 규제 혁파를 위한 현장 대화 에서 배아줄기세포와 유전자 가위 연구의 허용 범위를 선진국과 같은 수준으로의 확대하는 방향으로 생명윤리 규제 혁파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복지부가 이날 생명윤리 관련 규제 혁파를 위해 대체 치료법이 없거나 현저히 우수한 효과가 예측 가능할 경우 질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배아줄기세포와 유전자 가위 연구를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면서 업계에서는 생명윤리법이 개정되는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까라는 기대도 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들휴브레인은 줄기세포와 유전자조작 및 생산기술 개발을 통한 디스크 손상 척추압박골절 등의 난치성 척추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모바일바카라20171201,경제,경향신문,OPEC 감산 연장 합의···주유소 기름값 계속 오를까,석유수출국기구 OPEC 가 산유량 감산을 내년 말까지 연장하는 데 합의했다. OPEC 비회원국인 러시아도 동참하게 되면서 국제유가도 상승세를 탈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미국의 셰일가스 증산 등이 국제유가의 고공행진을 억제할 것으로 전망된다. 11월30일 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OPEC 정기총회에서 회원국들은 원유시장의 수급 개선을 위해 감산 합의안 이행을 내년 말까지 연장하는 데 잠정 합의했다. 감산량은 OPEC 회원국은 하루 평균 120만배럴 비회원국은 60만배럴로 기존과 같다. 올해처럼 내년에도 2 3개월에 한 번씩 감산 이행점검 회의가 개최된다. 다만 러시아가 내년 6월 중간 점검회의를 열자고 요구해 감산으로 인한 국제유가 상승이 지속적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감산 연장 합의에도 국제유가는 소폭 오르는 데 그쳤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 NYMEX 에서 내년 1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 WTI 는 전날보다 배럴당 0.17% 10센트 오른 57.4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브렌트유 내년 1월물은 배럴당 0.72% 46센트 오른 63.57달러에 거래됐다. imgtbl start 1 imgsrc start 1 imgsrc end 1 cap start 1 지난달 26일 휘발유 가격이 ℓ당 1866원으로 표시된 서울시내 한 주유소에 승용차들이 주유하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이상훈 선임기자 doolee kyunghyang.com cap end 1 imgtbl end 1 올해 국제유가는 연초 배럴당 50달러대 초반까지 상승하다가 지난 6월엔 40달러대 중반까지 떨어졌지만 3분기에 다시 반등하면서 60달러대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국제유가는 국내 주유소 기름값에도 곧바로 영향을 미쳤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올해 주유소에서 판매된 휘발유 평균가격은 2월에 1516.65원으로 정점을 찍은 뒤 7월엔 1438.62까지 하락했다. 하지만 8월부터 계속 오르면서 11월30일엔 1533.76원을 기록하는 등 줄곧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산유국들이 감산을 연장했지만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민성환 산업연구원 동향분석실장은 “미국 셰일가스 업체들의 증산과 러시아의 감산 이탈 가능성 등이 유가 상승폭을 제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한석유협회 관계자도 “앞으로 국제유가는 오르락내리락 하겠지만 월평균으로 보면 60달러 안에서 맴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대경제연구원이 내놓은 ‘국제유가 상승의 한국 경제 파급 효과’ 보고서를 보면 국제유가가 배럴당 60달러까지 상승하면 한국의 실질 국내총생산 GDP 은 0.22% 80달러로 오르면 실질 GDP는 0.96%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보고서는 “상품 선물시장 등을 활용해 유가 변동성의 위험을 분산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원 다변화 에너지 절약형 신사업 육성 등으로 국내 경제가 유가 변동에 강한 경제 체질로 개선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쓰리랑게임20171205,IT과학,ZDNet Korea,카카오 선물하기 연간 거래액 ‘1조’ 첫 돌파,7년 만에 파트너스 250배 증가해 약 4천 곳 지디넷코리아 백봉삼 기자 카카오 대표 임지훈 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올 한 해 1천700만 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무려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어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7년 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천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카카오 손동익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배터리바둑이20171205,IT과학,전자신문,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은 우아한 도발,LG하우시스는 5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 키워드로 우하단 도발이라는 의미를 담은 프로보크 Provoque 를 제안했다. LG하우시스는 혼란스러운 시대를 긍정적 방향으로 이끌어 갈 주체적으로 사유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의 가치가 디자인과 공간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LG하우시스는 국내 기업 최초로 지난 2000년부터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세미나 참석자들이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가 발간한 인테리어 트렌드 보고서를 읽고 있다.
스포츠토토 하는법20171205,IT과학,머니투데이,韓스타트업 포기했는데…애플스토어 입점 성공 이유,머니투데이 아비람 제닉 Aviram Jenik KSP 매니징파트너 편집자주 스타트업의 꿈을 이루기전까지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One way ticket 애플에 연락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그래픽 김현정 디자이너 스타트업 창업가라면 누구나 자신이 개발한 제품이 애플스토어에서 팔리는 걸 원할 겁니다. 그것도 최신 아이워치와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폰 바로 옆에 진열된 채로 말이죠. 이에 대해 여러분은 아마도 그렇게 되기 위해선 차세대 로켓과학 수준의 엄청난 제품을 개발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사실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혹은 애플 창업가인 고 스티브 잡스와 생전에 개인적인 친분이 있다거나 애플과 꽤 깊은 비즈니스 관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틀렸습니다 안타깝게도 필자가 애플스토어 입점을 보장하는 공식을 알려드릴 수는 없습니다 필자도 공식을 모릅니다 . 분명 행운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든요. 그러나 그 대신 킥스타터 Kickstarter 로부터 자금을 마련해 결국 전 세계 애플스토어 및 공식 쇼핑 웹사이트에 물건을 팔 수 있게 된 성공 사례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사례를 통해 여러분은 애플스토어로의 입점 조건이 생각보다 덜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비공식적이긴 하지만 중요한 한가지 요구조건이 있긴 한데 그것은 바로 제품이 순백색으로만 돼 있어야 한다는 점이지요. 여기서 소개할 제품 ‘Upright’는 앱과 함께 제공되는 아주 간단한 이스라엘 스타트업 제품입니다. 특수 접착제를 이용해 등에 붙여두면 허리를 곧게 펴고 유지하도록 해주는 제품이죠. 사실 아이디어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필자는 이미 4년 전에도 같은 아이디어를 가진 두 명의 한국 스타트업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한국 스타트업들과 다르게 ‘Upright’를 개발한 이스라엘 창업가는 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시도해 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스라엘 스타트업도 초창기엔 엔젤과 시드 투자를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인디고고 indiegogo 에서 클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모았습니다. 그 자체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결국 제품의 첫 번째 버전을 개발할 정도의 충분한 자금은 마련할 수 있었지요. 이렇게 피드백과 경험을 통해 무장한 그들은 그 뒤 제품의 두 번째 버전을 개발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번에는 킥스타터를 이용해 백만 달러의 자금을 모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완제품 개발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그치지 않고 그들은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길 원했죠. 바로 애플스토어에 제품을 입점시켜 그 곳에서 제품을 팔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한 일은 바로 애플에 이메일을 보낸 것이었죠. 간단한 이메일 말입니다. 물론 진짜로 간단했느냐 하면 그렇진 않았습니다. 수많은 이메일을 주고 받는 일이 필요했습니다. 심지어 애플로부터 ‘예스’라는 대답을 받은 뒤에도 입점을 위해 수정해야 할 수많은 리스트들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제품 개선 시간도 아주 짧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엄청난 일을 해내기 위해선 노력이 필요하듯 이들은 정말로 노력을 쏟아부었습니다. 계속해서 프로토타입을 개선해 애플 본사로 보냈고 거기로부터 온 수정사항은 곧바로 개선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아주 상세히 적힌 제품요구서 문서를 읽고 그 요구조건에 신속히 대응하려 노력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아이워치를 위한 앱이었습니다. 수정사항 요청에 빠르게 대응한 덕에 이스라엘 스타트업은 결국 애플과의 오픈 채널을 보유하는데 성공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길고 긴 마라톤 어쩌면 100미터 전력질주와 더 비슷할지 모릅니다 끝에 그들은 북미 280곳과 영국 호주의 70곳 애플스토어에서 그들의 제품을 팔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 스타트업이 이 사례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파트너를 찾기 위한 좋은 전략이 무엇인지 고민하는동안 다른 스타트업들은 기다리기보다 무언가 시도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단 하나의 완벽한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수 년을 쏟아붓는 동안 다른 스타트업들은 같은 아이디어로 그들만의 제품을 내놓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 그런 제품을 말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행운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로또에 당첨되기 위해선 우선 로또 티켓부터 사라는 말도 있잖습니까 마찬가지로 애플에 연락을 시도조차 하지 않은 채 애플스토어 입점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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