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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데일리안,네이버 300억 규모 오디오콘텐츠 펀드 첫 투자,네이버가 ‘오디오콘텐츠 펀드’를 통해 휴머니스트출판그룹의 고전백독 논어 프로젝트에 첫 투자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지식 교양 예술 분야의 오디오콘텐츠를 제작 및 아카이브하는 프로젝트와 함께 차세대 사운드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포맷의 오디오콘텐츠 선보이는 실험에 대한 투자가 가속화될 방침이다. 네이버는 스마트 스피커 커넥티드 카 등 인공지능 서비스의 발달과 함께 급부상하고 있는 오디오콘텐츠 시장에 주목하며 지난 5월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관련 전문 역량을 갖춘 ‘KTB네트워크’를 파트너로 선정하고 총 300억 원 규모의 ‘NAVER 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 오디오콘텐츠 펀드 ’을 결성한 바 있다. 이번에 첫 투자한 고전백독은 동양 고전 ‘논어’의 전편을 대중들이 일상에서 보다 쉽고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오디오콘텐츠로 2018년 상반기부터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연재될 예정이다. 상세 운영 프로세스 기반을 다지는 데에 다소 시간이 소요됐으나 첫 투자로 기틀이 잡힌 만큼 앞으로 오디오콘텐츠 실험에 대한 투자가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이러한 오디오콘텐츠들이 사용자의 피드백과 함께 새로운 실험을 이어가며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오디오 콘텐츠 전용 플랫폼 ‘오디오클립’ 또한 지속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디오클립에는 현재 인문 어학 예술 IT 육아 사운드 라이브러리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250여개 채널 창작자들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이 가운데 구독자 수 1만 이상의 고정 팬 층을 확보한 채널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다. 오디오클립은 최근 네이버 라인의 AI 플랫폼 클로바 및 이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웨이브’ ‘프렌즈’와 연동했으며 이후에는 스크립트 자동 추출 기능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인희 네이버 오디오클립 리더는 “많은 기기의 인터페이스가 ‘보이스’ 중심으로 바뀌면서 수많은 보이스 쿼리에 대응할 오디오콘텐츠들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네이버는 펀드와 오디오클립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오디오콘텐츠 창작 시도가 가능한 환경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디오콘텐츠 펀드는 향후 정기적으로 ‘IR데이 가칭 ’를 개최 제작자들에게 프로젝트 피칭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는 오디오콘텐츠 펀드 공식 메일 audio ktbnetwork.com 을 통해 투자 제안을 할 수 있다.
탱크게임20171201,경제,한경비즈니스,SPC그룹 천연효모 한국공학한림원 ‘올해의 산업기술’ 선정,한경비즈니스 최은석 기자 SPC그룹은 발효공학기술을 기반으로 발굴에 성공한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 SPC SNU 70 1 가 한국공학한림원 ‘2017 올해의 산업기술성과’에 식품업계 최초로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국내 공학발전에 기여한 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학술연구를 지원하는 연구기관이다. 지난 2006년부터 사회기여도 시장기여도 미래성장성 등을 평가해 우수 산업기술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그동안 주로 IT 화학 중공업 분야의 기술을 선정해왔지만 올해에는 이례적으로 SPC그룹의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를 꼽았다. SPC그룹은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와 11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제빵용 천연효모를 발굴하고 국내 최초로 제빵 상용화에 성공했다. 해당 효모는 발효취가 적고 담백한 풍미로 빵을 만들 때 다른 원료의 맛을 살려주며 쫄깃한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파리바게뜨 ‘쫄깃한 천연 효모빵’. SPC그룹 제공 SPC그룹의 천연효모는 매년 7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SPC는 파리바게뜨와 SPC삼립 등 계열사를 통해 관련 제품을 개발 출시해 현재까지 2억 개 이상 판매하는 등 국내 베이커리 시장의 판도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다. SPC그룹이 도입한 글로벌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 본사가 SPC의 천연효모로 만든 번의 품질을 인정해 쉐이크쉑 진출국 중 유일하게 번을 직접 생산하게 된 것도 잘 알려진 에피소드다. SPC그룹은 현재 국내와 일본에 토종 천연효모에 대한 특허등록을 마쳤다. 미국 중국 일본 유럽연합 등에서는 특허출원을 완료하고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 관계자는 “천연효모 발굴은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발효과학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미생물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는 제빵산업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소재 등 첨단바이오 산업에 우리 고유의 원천기술을 적용해 국가경쟁력을 키우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연합뉴스,본회의 상정되는 예산부수법안,서울 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예산부수법안인 상속세 및 증여세법 개정안 대안 등 법안을 상정하고 있다.
배터리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공시금호타이어 김종호 대표이사로 변경,금호타이어는 김종호 대표이사가 신규 취임했다고 1일 공시했다.
바둑이고수되기20171205,IT과학,이데일리,“선물 문화 바꾸다”..카카오톡 선물하기 올해거래액 1조 돌파,올 한해 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사용 친구에게 선물 보낸 비율이 80%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 함께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 대표 임지훈 가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올 한 해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 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무려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월간 거래액 추이를 살펴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특별한 날 선물할 때 찾는 대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에 거래액이 눈에 띄게 높게 나타난 것.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 자체 기획 구성한 ‘옐로우 기프트’ 등을 선물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7년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000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이다. 파트너와 상품 수가 늘어감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을 고르는 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추천 및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생일 기념일 이사 등 선물을 많이 하는 날은 물론 ‘겨울별미’ ‘간식야식’ ‘촉촉한선물’ 등 위트 있는 테마에 맞춰 선물을 추천해줘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카카오 손동익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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