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10대 여성을 속이고 포르노에 출연시킨 일당이 130억원대의 소송에 휩싸였다.
girls do porn(걸스 두 폰) 웹사이트의 소유자인 뉴질랜드 출신 Michael James Pratt씨는 10대에서 20대 초반의 여성을 상대로 모델일을 모집하고 있다고 속인 후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는 학생들을 상대로 해외의 수집가들에게 배포 될 예정이며 인터넷 공개나 사생활 침해는 없을 것 이라며 속인 후 촬영에 응한 여성들의 포르노를 미국 최대의 포르노 사이트 폰헙에 공개하는 등의 일을 벌였다.
법정에서 이들은 포르노를 촬영한 당사자들은 무슨 내용의 촬영인지 알고 있었으며 판매에 동의를 하였다라고 주장하였으나 피해자들은 계약서를 채 읽을 시간도 주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계약서에 사인 후 에는 약물과 음주 폭력등을 동반하여 강제로 촬영에 임하게 했다고 한다.
특히나 이 들은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촬영 당사자의 SNS 이름등을 특정 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부모 가족 같은 학교 동급생들에게 사실이 알려져 자살시도를 한 사례도 있다고 하며 이 들을 상대로 소송을 건 피해자가 22명에 이를 정도로 거대한 규모로 자행되었다고 한다.
폰헙에서는 이를 인지한 후 채널폐쇄조치를 내리고 girls do porn(걸스두폰)을 검색어 제외조치를 취했으며 이 들이 운영하던 사이트는 현재 접속금지 상태라고 한다
현재 주범 Michael James Pratt은 국외로 도피하였다고 알려져 있으며 나머지 두 사이트 운영자는 체포 현재 샌디에이고 지방법원에서 재판을 받고 있으며 종신형에 이를 것 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요약
1. 걸스두폰이라는 회사에서 고등학교 갓 졸업한 가난한 애들한테 모델이라고 속여서 응모
2. 약물투약 계약서위조 유포금지등의 사기를 치고 촬영
3. 촬영 후 폰헙에 올리고 SNS랑 실명까지 다 공개 피해자중에는 자살미수 사건 발생
4. 피해자 22명 100억원대 소송 운영자 도주 나머지 두명 체포 종신형 예상
20171201,IT과학,일다,“스마트폰 음성인식 서비스는 왜 여성 목소리일까”,이희은 교수 젠더 정형화된 목소리가 미치는 사회적 영향 분석 SKT에서 만든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NUGU 광고는 몇 가지 버전이 있다. ‘워킹맘 편’ ‘기러기아빠 편’ ‘스마트녀 편’ ‘남자 편’ ‘여자 편’ 등. 왜 ‘스마트녀 편’이라는 이름의 광고가 왜 있어야 되는지에 대한 비판은 일단 뒤로 하고 ‘기러기아빠 편’을 보면 NUGU의 ‘아리아’라는 여성 목소리와 아빠와의 관계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지점들을 발견하게 된다. 기러기아빠에게 생긴 음성인식 디바이스의 역할은 ‘가스 밸브가 열렸어요’ ‘열심히 돈 버셔야죠’ 등의 말을 하는 부인 딸의 자리 채워주기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워킹맘편에서 이 디바이스가 아이의 친구처럼 반응하며 남편의 역할을 해 주지 않는 것과는 다른 양상이다. 이 같은 양상은 이희은 교수 조선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가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에 대해 분석하며 지적한 내용이다. 지난 11월 18일 토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열린 2017년 한국여성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이 교수는 ‘사운드로 살펴본 인간과 미디어의 공생’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희은 교수에 따르면 이런 음성인식 디바이스의 목소리는 대부분 ‘여성의 목소리’이다. 애플사의 시리 Siri 는 젠더 선택이 가능하긴 하지만 처음에는 여성의 목소리만 있었다. 구글의 어시스턴트 Assistant 는 젠더가 없다고 했지만 분명 여성의 목소리로 만들어져 있다. 하필 이름도 어시스턴트 비서 다. 구글은 그에 대한 비판을 의식한 것인지 어시스턴트의 출시 이후 1년 만인 지난 10월 남성의 목소리를 추가했다. 아마존의 알렉사 Alexa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타나 Cortana 모두 여성의 목소리다. 그리고 이 디바이스들은 일종의 개인 비서 역할을 한다는 특징이 있다. ‘오늘의 날씨 좀 알려줘’ ‘내일 내 스케줄을 알려줘’ ‘음악 좀 틀어줘’. 제작사들도 그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구글은 아예 ‘어시스턴트’라는 이름까지 지어줬으니까 말이다. SKT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NUGU 기러기아빠 편 광고 중에서 2008년 인공지능에 대해 연구하는 인디아나 대학의 칼 맷도맨 Karl MacDorman 교수가 행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 남성 참가자 모두 여성의 목소리를 ‘더 따뜻하다’고 답했다. 특히 여성 참가자의 그룹이 여성의 목소리를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진행한 시장 조사의 결과에서는 여성의 목소리가 더 ‘도움되고 신뢰할 수 있는 비서의 목소리’에 적합하다고 나왔다고 한다. WSJ 2017년 2월 21일자 ”Alexa Siri Cortana The Problem With All Female Digital Assistants” 거의 20년 전 스탠포드 대학에서 클리포드 나스 Clifford Nass 가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컴퓨터화된 남성의 목소리는 컴퓨터에 대해 가르치는 선생님의 목소리로 인지되고 컴퓨터화된 여성의 목소리는 사랑과 관계에 대한 조언을 주는 조언자로 선호된다고 한다. 명령을 받는 비서 같은 역할에서는 여성의 목소리가 사용되지만 도미노 피자의 온라인 앱 피자 서비스처럼 무언가를 결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신뢰감이 가는’ 남성의 목소리가 사용된다. WSJ 2017년 2월 21일자 위와 동일 기사 그렇다면 왜 이렇게 목소리의 역할이 나뉘게 된 것일까 이희은 교수의 발표에 의하면 산업이나 학계가 제시하는 이유들은 세 가지 정도로 요약된다. 첫째 시끄러운 도시소음 속에서는 여성의 높은 목소리가 더 잘 들린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교수는 이 주장이 오히려 근대사회 공적 공간의 대다수가 남성의 목소리로 뒤덮여 있음을 말해준다고 지적한다. 그리고 그런 공간에서 여성의 목소리가 재생되는 것은 명령이 아닌 도움이나 안내의 목적일 때뿐이다. 둘째 사람들이 여성의 목소리에 더 친근함을 느낀다는 설이다. 인간의 뇌는 자궁에 있을 때부터 들었던 엄마 여성 의 목소리에 선천적으로 더 반응한다는 환원론적인 해석이 대표적이다. 셋째 역사적으로 기계음이 쓰이기 시작한 것은 2차 대전 때 전투기의 항법장치였고 이는 주로 남성이었던 조종사들 사이에서 여성의 목소리를 사용함으로써 그들의 귀에 쏙 들어오도록 했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주장이다. 이은희 교수는 1990년대 후반 독일의 BMW가 여성의 목소리가 사용된 네비게이션을 출시했다가 여성의 목소리로 된 지시를 받을 수 없다고 주장한 많은 남성 운전자들의 항의가 있었던 사례를 들며 그 주장의 빈약함을 지적한다. 대부분의 나라들이 전화 산업 초기에는 주로 남성을 전화교환수로 채용했었다. 초창기 교환수의 일은 대부분 부르주아 계층이었던 전화 가입자들과 끊임없이 대화하며 그들의 요구에 응하는 일이었다. 기술적 지식 이상으로 고객 접대가 중요 요소가 되었고 전화 산업은 이 일이 여성에게 더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일본과 한국의 경우는 20세기 초 여성의 임금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경제적 이유와 여성의 목소리가 더 ‘상냥하고 친절하여’ 고객에게 평판이 좋다는 문화적 이유가 모두 작용했다. 하지만 흥미로운 것은 여성의 목소리가 처음부터 이렇게 ‘듣기 좋은’ 것은 아니었다는 점이라고 이희은 교수는 지적한다. 교환원들의 말은 처음엔 제각각이었으나 일정한 틀을 갖추는 방식으로 정비되었고 그것은 교육으로 전수되어 오늘날 우리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규격화되었다. 이처럼 자본주의 테크놀로지와 여성의 목소리는 기술적이고 문화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결국 ‘듣기 좋은’ 소리라는 의미를 획득했다는 것이다. 젠더로 나뉘어진 목소리의 역할이 가지고 오는 가장 큰 문제점은 그것이 아닐까. ‘듣기 좋은’ 소리를 만들어 낸다는 것. 그리고 그것이 여성의 목소리로 강요된다는 것. 생각해보면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의 시작되는 아름답고 상냥한 안내의 목소리가 우리 세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우리가 이용하는 교통 수단부터 불편함을 겪었을 때 연락하게 되는 다양한 안내처 그리고 내 손에 늘 쥐어져 있는 작은 기기에서도. 시리와의 대화 중 ⓒ박주연 그리고 그 목소리는 거절을 하지 않는다. 나의 아이폰의 ‘시리’는 내 말을 알아듣지 못하면 ‘죄송해요 이해를 못했어요. 한 번 더 말씀해 주시겠어요 ’라고 한다. 시리에게 대화의 주도권은 없다. 자신이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물을 뿐이다. 그 목소리는 여성의 목소리로 계속 반복된다. 시리의 경우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면 여성과 남성 중 선택을 할 수 있지만 한국어를 선택하면 여성 밖에 선택지가 없다. 여성의 목소리가 설득력을 가지지 못하고 계속 지워지는 이유 그리고 적절한 목소리를 냈을 때 ‘니가 뭘 알고 감히 그런 말을 하냐 ’ 라는 강압적 태도에 마주하게 되는 것은 이렇게 우리 사회 곳곳에 여성의 목소리를 정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성의 목소리는 하나의 목소리가 아니다. 우리는 늘 상냥하고 친절하고 부드러운 존재가 아니다. 항상 누군가를 ‘오구오구’ 달래며 안내해야 하는 임무를 타고 나지 않았다. 그건 그러길 바라는 누군가가 ‘기대’하는 임무일 뿐이다. 이런 정형화를 가속시키는 사회의 반복되는 움직임에 대해 이제 제동을 걸어야 한다. 우리에겐 ‘팅커벨 아리아 크리스탈 레베카’의 선택 SKT의 NUGU는 이 이름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필요한 게 아니라 ‘제인 잭슨’의 선택이 필요하다. 아니 인공지능 로봇에 정말 성별이 필요한지에 대한 논의부터 필요하다는 것을 이희은 교수의 연구는 시사하고 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자면 오늘 당신이 듣길 기대하는 그 ‘듣기 좋은’ 목소리는 만들어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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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서울경제,JT캐피탈 자금세탁방지 날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자 배출,우주연 JT캐피탈 차장이 28일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진행된 ‘제11회 자금세탁방지 날’ 기념 행사에서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클로버게임20171201,IT과학,파이낸셜뉴스,월 1만900원으로 코미코에서 최신 애니메이션 마음껏 보세요,NHN엔터테인먼트 코미코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 도입 NHN엔터테인먼트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 코미코 에서 국내외 최신 애니메이션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 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코미코 의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은 웹툰 기반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플러스 애니맥스 KTH 등과 제휴를 통해 확보한 600여편의 작품을 기간 내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요금은 월 자동결제 상품인 30일권이 1만900원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1일권이 4500원이다. 기존에는 편당 500원에서 4500원까지 다양하게 가격이 책정ㅤㄷㅙㅅ지만 이번 자유이용권 도입으로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가격 부담을 대폭 낮췄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코미코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 서비스 소개 이미지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점차 증가하는 애니메이션 수요를 반영해 웹툰 단행본만화 영화에 이어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 서비스를 출시했다 며 앞으로 오리지널 및 최신 작품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이용자에 최적화된 작품 감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미코 애니메이션은 하이큐 암살교실 진격의 거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등 일본 일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과 TV동시 방영작 및 극장판 최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영상 서비스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이후 유명 애니메이션 전문채널과 콘텐츠 제휴를 확대해나가며 국내 모바일 플랫폼으로는 최대규모인 1000여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뉴원더풀게임20171206,IT과학,헤럴드경제,1인 방송 후원 상한액 100만원 권고,방통위 대폭 하향방안 검토 방송통신위원회가 인터넷개인방송 후원액 상한선을 100만원으로 대폭 하향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는 최근 국회에서 인터넷개인방송의 선정성 폭력성 사행성 문제가 쟁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정부가 사실상 고강도 규제에 나선 것이어서 관련업계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당초 업계 자율 규제 방식에 맡기겠다는 입장을 취하던 정부는 정치권의 잇따른 강력한 규제 요구에 ‘금액 상한’ 쪽으로 정책 방향을 선회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방통위는 최근 아프리카TV 팝콘TV 캔TV 하트TV를 포함한 8개 인터넷개인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방문 유선 이메일 조사 등을 진행한 후 상한선을 대폭 하향조정하는 정부 권고안을 사업자들에게 전달했다. 이러한 방통위의 후원액 상한선 권고는 아프리카TV의 일명 ‘별풍선’ 제도가 폭력적 선정적 방송을 야기한다는 지난 10월 국정감사의 지적에 따른 것이다. 당시 국감에서는 별풍선 수익을 얻기 위해 선정적 자극적 소재가 제한없이 다뤄진다는 것이 문제가 됐었다. 성인이 고액 후원에 집착하다 거액을 탕진한다는 지적도 나왔었다. 별풍선은 시청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BJ Broadcasting Jockey 로 불리는 개인방송 진행자에게 제공하는 ‘시청료’ 개념의 유료 아이템이다. 별풍선 1개 가격은 100원 부가세 제외 이다. 1개당 BJ에겐 60원이 간다. 하루 후원 한도 성인의 경우 는 사업자별로 다르다. 아프리카TV는 3000만원이고 팝콘TV는 제한이 없다. 카카오TV는 70만원이다. 해외 사업자인 유튜브의 1일 후원 상한액은 500달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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