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혹평이 많네요
그래도 이긴게 어딥니까 ㅎㅎ
20171201,경제,이데일리,점주 직접 빵 굽겠다는데 파리바게뜨 미적…이유는,가맹점주 10주 3주 3주 교육 프로그램 구성…연내 운영 본사측 구체적으로 진전된 것 없어 부인 3자 합작회사 총력 중이라 제빵기사 눈치 보는 듯 사진 연합뉴스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파리바게뜨 본사가 가맹점주와 제빵기사 사이에서 난감한 상황에 놓였다. 가맹점주들은 직접 빵을 굽겠다고 나섰다. 하지만 본사는 미적거린다. 가맹점주측에서는 구체적인 제빵 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고 밝히지만 회사측은 부인한다. 그 이유는 설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3자 합작회사 ‘해피파트너즈’가 고용해야 할 제빵기사들의 눈치를 보기 때문이다. 제빵기사들은 직접 빵을 굽는 ‘점주기사’에 대해 자신들을 압박하는 카드라며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본사와 가맹점주들은 가맹점주가 직접 빵을 만들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 가맹점주측에서는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이들이 말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10주 3주에 추가 3주로 구성된다. 우선 10주 동안은 본사 교육 센터에서 개별적인 빵을 만드는 법을 배운다. 이후 3주간 교육기사와 함께 현장에서 여러 가지 빵을 한 번에 구워내는 실무적인 교육을 받는다. 만약 빵을 태우는 등 실무적 완성도가 떨어질 경우 추가로 3주의 교육을 받게 된다. 모든 과정은 이수에 그치지 않고 통과가 필수다. 통과를 못 하면 별도의 교육을 더 받아야 한다. 가맹점주측은 본사측과 금액적 합의에도 돌입했다고 전했다. 직접 빵을 굽는 점주기사가 쉬는 날 대체 인력의 인건비를 본사와 가맹점주가 어떻게 부담할지와 교육을 듣는데 들어가는 비용 등을 논의하고 있다는 것이다. 논의가 완료되면 올해 안에는 본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게 이들의 입장이다. 가맹점주들은 최저임금 인상 임대료 상승 등 수익이 떨어질 상황이 연이어 발생하는 것을 우려해 본사측에 이같은 요청을 해 왔다. 그러던 중 고용노동부가 제빵기사의 직접 고용을 명령하자 양측은 지난 9월경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일부 가맹점주들은 제빵기사의 본사 직고용 반대 탄원서를 고용노동부에 제출하면서 “제조기사들이 본부에 직고용되면 제조기사를 쓰지 않고 직접 빵을 굽거나 직접 고용하겠다는 가맹점이 1000곳에 달하는 상황”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본사측은 가맹점주의 주장을 부인하고 나섰다. 가맹점주들의 희망 사항일 뿐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는 입장이다. 직고용과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임금 부담 등 여러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 현실적으로 바뀐 것은 없어 정식으로 교육을 신청한 가맹점주가 없다는 부연도 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양측이 가맹점주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상 중이다”며 “다만 구체적으로 진전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제빵기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온 만큼 가맹점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역시 어렵지 않다”며 “다만 시기별 단계별로 해결할 때가 있으니 너무 앞서갈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가맹점주들의 적극적인 의사표명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미적거리는 이유는 제빵기사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제빵기사들은 점주기사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다. 가맹점주들이 직접 빵을 만드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음을 감안하면 제빵기사들의 고용 불안을 일으키는 움직임에 불과하다고 여기는 것이다. 문제는 파리바게뜨 본사가 현재 3자 합작회사인 ‘해피파트너즈’ 설립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제빵기사들의 동의가 필수다. 전국 모든 제빵기사를 상대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회사 차원에서는 제빵기사들이 부정적으로 여길만한 이슈를 만들고 싶지 않은 상황이다. 한 제빵기사는 “교육을 받다가 포기하는 사람이 나올 정도로 점주들이 직접 빵을 만드는 게 쉽지 않다”며 “회사에서 원하는 빵의 품질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이 제빵기사는 “이런 상황을 감안하면 실제로 사장들이 제빵까지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3자 합작회사를 설득하고 있는데 제빵기사들이 일자리 뺏길까 봐 불안해하라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한편 ‘해피파트너즈’ 가입에 동의한 제빵기사는 전체의 약 60%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설바둑이20171203,IT과학,이데일리,과기정통부 “아세안과 정보통신 분야 협력 계획 밝혀”,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유영민 가 1일 캄보디아 시엠립에서 개최된 제12차 한 아세안 정보통신장관회의에 참가했다. 이번 회의는 아세안 10개국과 대화상대국 한·중·일 등 중 하나인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분야의 발전 전략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아세안 10개국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이다. 올해는 통합된 디지털 공동체 Digitally Integrated community 달성을 위한 아세안과 한국의 협력 방향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 아세안 장관회의에서 발표중인 과기정통부 양환정 정보통신정책실장 과기정통부는 아세안 공동체의 최근 디지털 경제 성장 속도와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며 아세안의 정보통신 중장기 전략인 아세안 ICT 마스터플랜 2020 AIM 2020 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혁신 인적자원개발 정보보안 분야 등에서 한국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환정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올해 추진된 한국과 아세안의 정보통신 분야 협력 성과와 내년도 협력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아세안 각국 대표들은 올해 한국과의 협력이 성공적으로 이행된 점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의 협력에 대해서도 큰 기대감을 표현했다. 우리나라는 지난 제11차 한 아세안 정보통신장관회의에서 수립한‘2017∼2021년 한 아세안 정보통신기술 ICT 파트너십’에 따라 지속적으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이번 회의에 참가한 양 실장은 내년 2월에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홍보하며 아세안 국가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요청했다. 아세안 대표들과 기념사진 회의 기간 중에 일본 캄보디아와의 양자면담을 통해 양국 간의 우호관계를 높이는 기회도 가졌다. 일본과의 면담에서는 양국이 모두 첨단 ICT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5G 기술 연구 개발 등 최신 기술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동의했다. 캄보디아와는 통신 주파수 관계법령 개정 및 마스터플랜 수립 디지털 방송 전환 등에 관한 정책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과기정통부는 아세안과의 협력은 현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일환으로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인구 6억 3천만 명의 단일 경제 공동체인 아세안은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앞으로 다양한 협력 수요가 예상되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탁어부게임20171206,IT과학,파이낸셜뉴스,제12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제12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 행사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파이낸셜뉴스.한국로봇산업협회 주관으로 6일 서울 청파로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참석자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중 활용할 안내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한국어 온라인 카지노20171203,IT과학,헤럴드경제,빨간 ‘갤럭시S8’은 어떤 모습,아이폰 신제품 견제 ‘레드 카드‘로 헤럴드경제 박세정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폰 ‘갤럭시S8’ 레드 색상으로 또 한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 갤럭시S8 ‘버건디레드’ 색상을 국내에 신규로 선보였다. 이로써 ‘갤럭시S8’ 시리즈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블루 로즈 핑크에 이어 버건디 레드 색상까지 총 6개의 색상을 선보이게 됐다. 삼성전자 ‘버건디 레드’ 색상 제공 삼성전자 신규 색상 출시는 가장 손쉽게 신제품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요 제조사들이 선택하고 있는 전략이다. 이번 갤럭시S8 레드 색상 출시도 애플 ‘아이폰X’ ‘아이폰8’ 출시에 대응해 출시 시점을 고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과거 레드 색상은 스마트폰에 좀처럼 적용되지 않는 색상이었지만 최근 들어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에 대응해 ‘레드’ 컬러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지난 상반기 삼성전자 ‘갤럭시S8’ 출시를 앞두고 애플은 아이폰에서 처음 적용하는 ‘레드 아이폰’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견제에 나선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8’ 버건디 레드 출시와 함께 따뜻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해피빈과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12월 한 달 간 ‘갤럭시 S8 S8플러스’와 ‘갤럭시노트8’을 구매하고 제품 정보를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빈 콩 쿠폰 5000원 을 제공한다. 또 제품 구매와 상관없이 삼성전자 해피빈 사이트에서 한 해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 3개에서 최대 45개까지 콩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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