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게임 하면서 우정이 생겨서
티타임하는 애니였던거 같은데 ...
분위기도 좋고 작화도 좋았고 내용도
재미있었죠. 꼭 보세요. 그림체도 이쁨
20171205,IT과학,ZDNet Korea,넷아이디 올해 50개 이상 신규고객 확보,지디넷코리아 임유경 기자 문서중앙화 솔루션 전문기업 넷아이디 대표 유상열 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독을 올해 50개 이상의 신규 고객사에 납품했다고 5일 밝혔다. 넷아이디 측에 따르면 이로써 회사는 4년 연속으로 매년 50 곳 이상의 신규도입 기업을 확보하게 됐다. 넷아이디는 기존 공공 IT 금융 제조 시장의 고객을 비롯해 항공·교육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클라우드독을 채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아이디 클라우독은 정보유출 방지 체계를 갖추고 있고 지식공유 및 협업에 필요한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탑재하여 문서함 내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를 검출하고 관리할 수 있다. 넷아이디는 최근 고성능 미니서버에 클라우독을 탑재한 클라우독 미니서버 관리 장비나 인력 없이 소규모 업체에서도 사용 가능한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도 새롭게 출시했다. 넷아이디 관계자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상품을 중심으로 2018년 한 해 동안 80개 이상의 신규 고객확보를 목표로 한다 고 말했다.
스포츠토토결과20171204,IT과학,한겨레,곽노필 기자의 미래창 시속 1000마일 자동차 ‘시동’,한겨레 영국 20년 전 음속돌파 이어 신기록 도전 블러드하운드 로켓 모양…총알보다 빨라 독일은 자동차를 발명하고 미국은 이를 대중화시켰다. 그러나 ‘가장 빠른 자동차’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는 나라는 영국이다. 영국의 자동차 개발자와 모험가들은 지난 100여년 동안 시속 200㎞ 1914 시속 400㎞ 1932 시속 500㎞ 1937 에 이어 1997년 음속 돌파 1224km 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속도 신기록을 독점하다시피 했다. u3000영국의 다음 목표는 시속 1000마일 1609km 마하 1.3 돌파다. 10월26일 영국 남서부 콘월주에 있는 뉴키콘월공항 Cornwall Airport Newquay 에서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다. 시속 1000마일을 목표로 개발중인 ‘블러드하운드 SSC’ Bloodhound SSC 가 대중 앞에서 처음 시운전을 하는 행사였다. SSC는 초음속자동차 Super Sonic Car 란 뜻의 영문 이니셜이다. 제트엔진을 장착한 영국의 ‘스러스트 SSC’ Thrust SSC 가 1997년 10월 미 네바다주 사막에서 시속 763마일 1228㎞ 로 음속을 돌파한 지 20년 이 프로젝트 구상이 나온 지 10년만의 일이다. 시속 1000마일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대략 15분에 갈 수 있는 속도다. 프로젝트팀에 따르면 눈을 한 번 깜빡이는 순간 0.2초 에 축구장 한 쪽에서 들어왔다가 다른 쪽으로 감쪽같이 빠져 나가는 속도다. 엔진 유로파이터 타이푼과 같은 것 모양만 놓고 보면 블러드하운드는 자동차라기보다는 미사일이나 우주발사로켓을 옆으로 뉘여놓은 것처럼 보인다. 1000여명의 서포터즈를 포함해 3500여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길이 2.7km 활주로에서 열린 첫 시운전에서 블러드하운드는 출발 8초만에 최고 시속 210마일 338km 에 도달했다. 음속 돌파 차량을 몰았던 영국 공군 전투조종사 출신의 앤디 그린 Andy Green 이 이번에도 운전석에 앉았다. u3000향후 최종 완성될 블러드하운드엔 3개의 동력장치가 탑재된다. 자동차 엔진과 항공기 제트엔진 로켓이다. 우주 항공 자동차 기술이 총동원되는 셈이다. 시속 1000마일에 도달하는 방식은 이렇다. 먼저 제트 엔진이 시속 500km까지 가속을 하다 그런 다음 경주용 차에 쓰이는 V8 엔진과 하이브리드 로켓이 합세해 시속 1000마일까지 끌어 올린다. 재규어가 제작하는 엔진은 로켓에 산화제플 뿜어주는 보조동력장치로 쓰인다. 설계상의 최고 속도는 1050마일 1690km 이다. u3000이번 시험주행에선 롤스로이스의 EJ200 제트 엔진만을 장착했다. 이 엔진은 유럽 4개국 합작 개발한 전투기 ‘유로파이터 타이푼’에 쓰인 것과 같은 것이다. 엔진의 최대출력은 90킬로톤이다. 이는 5만4000마력에 해당하는 힘이다. 승용차 360대의 출력을 합친 것과 비슷하다. 테스트를 마친 뒤 그린은 ”여전히 개발할 것이 있지만 즉시 반응하고 안정적이며 무엇보다 굉장히 빠른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u3000이번 시운전은 총 한 달에 걸친 테스트의 마지막 단계였다. 이 기간중 제작팀은 이곳에서 제트엔진과 핸들 브레이크 서스펜션 데이타시스템 등을 체크해왔다. 시운전 행사는 모두 세 번에 걸쳐 진행됐다. 첫날인 26일엔 후원자들을 초청한 ‘후원자의 날’ 28일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공공의 날’ 마지막 30일에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의 날’ 행사가 이어졌다. u3000방문객들은 차의 내부 외부를 가까이서 구경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무대 행사와 구역별 전시 체험 행사를 즐겼다. 전시물 중에는 운전 시뮬레이터와 웨스트잉글랜드대 University of the West of England UWE Bristol 학생들이 개발한 스피드 타이탄 비디오게임도 있었다. 관람객들은 직접 모의 로켓 자동차를 제작해보는 등 여러 실습활동도 체험했다. 세 차례의 시운전 행사에 참여한 인원은 무려 1만여명에 이른다. u3000블러드하운드에는 항공기에 쓰이는 휠을 장착했다. 이는 원래 영국이 1958년 개발한 마하2급의 영국 유일의 초음속 전투기 English Electric Lightning 에 쓰였던 것을 던롭이 육상용으로 개조한 것이다. 이 공기압 휠은 접지력이 일반 자동차 타이어의 3분의 1에 불과하다. 운전석의 그린은 이렇게 말했다. u3000”접지력이 낮은 항공기 타이어로 달리는 5톤 차를 멈춰 세우는 것은 2.7km 활주로 안에서는 어려운 과제다. 가속 상태에 있기 때문에 더욱 어렵다. 나는 시속 200마일에 도달하기 위한 초기 동력 테스트를 하는 동안 시속 130마일 지점에서 스로틀 액셀 에서 발을 떼야 한다는 걸 알았다. 그러면 2초간 더 가속이 진행된다. 그런 다음 감속 단계로 돌입한다. 먼저 2초 동안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밟는다. 브레이크 디스크판을 ‘웜업’해주기 위해서다. 이어 힘껏 브레이크를 밟아준다. 이 때 브레이크 온도는 무려 1000도까지 올라간다. 불꽃이 튀는 경우도 있다.“ 길이 13.4m 무게 7.5톤…42초만에 목표 속도 블러드하운드의 수석엔지니어 마크 채프먼 Mark Chapman 은 ”활주로 테스트는 기대치보다 더 나은 결과를 보여줬다“며 ”하지만 이번 것은 3500개의 맞춤형 부품으로 구성된 일회용 시제품으로 아직은 블러드하운드가 아닌 그레이하운드다“라고 말했다. u3000프로젝트팀은 내년 여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마른 호수 학스킨 판 Hakskeen Pan 에서 2차 속도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내년 사막 주행에선 노르웨이의 로켓제작업체 남모 Nammo 가 제작한 하이브리드 로켓이 추가된다. 로켓은 제트엔진 아래쪽에 배치한다. 바퀴도 타이어를 덧대지 않고 접지력이 매우 낮은 딱딱한 알루미늄 휠만으로 달릴 계획이다. 가능하면 이 때 시속 1000마일은 아니더라도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이 곳에 길이 19km 폭 3km 규모의 시험주행 구역을 마련해 둔 상태다. 만약 블러드하운드가 도전에 성공한다면 22번째 국제자동차연맹 FIA 기준 세계지상스피드기록 World Land Speed Record 을 세우게 된다. 현재로선 앞으로 3년간 시속 1000마일 돌파에 단계적으로 접근해갈 계획이다. u3000현재 계획대로라면 완성된 블러드하운드는 길이 13.4m 무게 7.5톤이다. 42초만에 시속 1000마일에 도달하는 걸 목표로 삼고 있다. 최대 출력은 13만5000마력 가속 중 운전자가 받는 힘은 2.5g 체중의 2.5배 감속중 받는 힘은 최대 3g이다. 시속 1000마일은 권총에서 발사된 총알보다 빠른 속도다. 실현될 경우 총알보다 빠른 자동차가 상상에서 현실로 바뀐다. 가속보다 감속이 기술적으로 더 어려워 그러나 꿈을 이루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다. 우선 속도가 높아지면 양력이 생겨 공중에 뜨게 되는 문제가 있다. 개발팀은 복잡한 유선형 설계로 공기 저항과 양력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동시해 해결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것이다. 실제 주행에서도 계산대로 결과가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다. 음속을 돌파하는 순간 굉음과 함께 차체에서는 강력한 충격파가 나온다. 차체는 이 충격파에도 흔들림 없이 주행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운전자의 체력도 문제다. 운전자는 지구 중력의 2.5 3.0배에 이르는 강력한 힘을 견뎌낼수 있는 튼튼한 몸을 갖고 있어야 한다. u3000마지막 과제는 차를 정지시키는 것. 연구진은 가속보다 감속이 기술적으로 더 어렵다고 말한다. 현재 구상은 3단계 감속 시스템를 만드는 것이다. 먼저 엔진 스위치를 끈다. 그러면 급속히 감속하면서 시속 800마일로 속도가 준다. 그 다음엔 에어브레이크가 작동한다. 에어브레이크는 공기 흐름을 이용해 속도를 급속히 줄여간다. 감속은 20초만에 시속 60마일을 0으로 줄이는 템포로 진행된다. 시속 200마일까지 속도가 떨어지면 그때부턴 자동차의 휠 브레이크 시스템을 작동시켜 차를 정지시킨다. 실용성 없는 ‘무한도전’ 계속하는 이유 u3000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한 가지 생긴다. 이들은 왜 굳이 실용성이 없는 시속 1000마일 자동차를 만들려 할까 시속 1000마일로 달릴 일이 뭐가 있으며 그 속도를 감당할 이가 몇명이나 될 것인가. 빠른 이동이라면 비행기가 있잖은가. 기술 과시욕으로 볼 수도 있겠으나 그것만으로 보기엔 투입하는 시간과 비용이 너무나 많이 든다. 그런데도 이런 도전을 요란하게 진행하는 이유는 뭘까 u3000이 프로젝트의 진짜 목적은 다른 데 있다. 바로 미래세대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도전 의욕을 심어주는 것이다.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스코틀랜드 출신의 기업가이자 모험가 리처드 노블 Richard Noble 은 2007년 영국 정부관리로부터 엔지니어가 부족해지고 있는 교육 현실을 우려하는 말을 듣고 이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한다. 어린 학생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줄 상징적 프로젝트가 필요하다는 말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살려보자고 생각했다. 1983년 시속 1000㎞를 돌파한 ‘스러스트2’를 직접 몰았던 그는 1997년엔 음속을 돌파한 ‘스러스트 SSC’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u3000그가 정한 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의 목표는 4가지다. 제1 목표는 학생들한테서 스템 STEM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과목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는 것이다. 제2목표는 학생들이 모험에 동참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면서도 최고의 연구와 기술을 투입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만드는 것이다. 시속 1000마일 목표는 중요도에서 세번째 순위다. 마지막 네번째는 후원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언론에 프로젝트를 노출시키는 것이다. u3000이를 위해 프로젝트팀은 차에 대한 연구 디자인 제작 시험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교사와 학생들에게 활짝 공개하고 있다. 5000개가 넘는 영국 학교들이 참여해 이 프로젝트의 정보를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참여자간 온라인 커뮤니티 ‘블러드하운드 블라스트’ hp www.bloodhoundssc.com blast 도 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가상의 차량을 설계하고 경주를 벌이는 경연대회도 펼친다. 딱딱하고 어려운 이들 과목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들이다. 비용은 정부의 지원금과 기업 시민들의 기부금을 통해 마련한다. 또 기업들은 후원자로 참여해 프로젝트 완성에 필요한 기술들을 제공한다. 미래세대엔 도전정신을 불어넣고 세계엔 자국의 기술을 과시하는 정부 기업 학교 시민이 함께하는 범국가적 공동참여 프로젝트인 셈이다. 지난 8월엔 중국의 최대 민간 자동차업체 지리가 이 프로젝트의 최대 후원업체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u3000프로젝트팀은 기술의 복잡성 자금 부족 등으로 개발 일정은 늦춰졌지만 프로젝트의 기본 목표는 이미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예컨대 롤스로이스 엔지니어인 제스 허버트 Jess Herbert 는 이 프로그램을 보고 인생의 행로를 정한 사례다. 그는 ”제작팀이 학교를 방문한 후 이 프로젝트에서 경력을 쌓겠다고 결심하고 롤스로이스에서 견습 생활을 시작했다.“ 프로젝트 책임자인 노블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 덕분에 스완지대 웨스트잉글랜드대 등의 공대 지원자 수가 늘어났다. 블러드하운드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의 65%가 공학이나 과학을 장래 직업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다. 지난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영국 학생수는 13만명이 넘는다. u3000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는 해외에 교육 콘텐츠로 수출되는 성과도 내고 있다. 노블은 ”오라클이 클라우드 파트너로 참여함에 따라 우리는 전세계 220개국에 방대한 양의 블러드하운드 실행데이터를 수출함으로써 수백만명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프로젝트팀은 전세계 350만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 교육 방식 인공지능시대 대안으로 하나의 프로젝트 안에 국가와 미래세대의 꿈을 고스란히 담은 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술이 촉발시킨 4차산업혁명론의 한가운데에 서 있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u3000인공지능은 이제 분석과 추론은 물론 전략 수립 미래 예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고영역에서 인간을 따라잡거나 추월하고 있다. 알파고의 후신 ‘알파고 제로’는 인간이 만든 빅데이터에 대한 학습 없이도 바둑 신의 경지에 올라섰다. 수재들이 몰린다는 법대 의대를 졸업한 변호사의 판단력과 의사의 진단력을 능가하는 인공지능 실험 결과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주식투자 분야에선 이미 인공지능이 내로라 하는 전문가들을 내쫓고 있다. 골드만 삭스가 인공지능 ‘켄쇼’를 도입하면서 주식 트레이더 600명을 2명으로 줄인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u3000인공지능 시대에도 인간에게 남아 있을 마지막 경쟁력은 창의성뿐이라고 한다. 20세기 규격화된 대량생산 공장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키워내는 주입식 교과목 위주 교육은 이제 효용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어떻게 하면 미래세대의 창의성을 쑥쑥 키울 수 있을까 여러가지 방법론이 거론된다. 여러 교과목이 융합된 프로젝트를 활용한 교육 방식도 그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프로젝트에는 집단지성을 추구하는 협력과 뇌를 자극하는 피드백이 있다. 창의성의 핵심 가운데 하나라 할 질문형 사고는 혼자서 골똘히 하는 것보다 함께하면 훨씬 더 탄탄해질 것이다. u3000블러드하운드 개발 프로젝트엔 과학과 기술 수학 미술 등 여러 교과목의 지식들이 융합돼 있다. 특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해 서로 묻고 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고 함께 목표를 정하고 뭔가를 만들어보는 식으로 피드백과 협업이 오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새 해당 분야의 지식은 물론 아이디어 자신감 도전 의욕이 다져질 것이다. 요즘 미래세대한테 익숙한 게임과 경연 방식을 곁들이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쓰리랑게임20171205,IT과학,포모스,수집과 액션의 재미 담은 리버스D 내년 1분기 출시,엔터메이트는 모바일 RPG 리버스D 의 쇼케이스를 청담 씨네시티에서 5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차지훈 엔터메이트 대표 게임을 개발한 스노우팝콘의 김기억 대표 일본 서비스를 맡은 세가게임즈의 나가세 타케히로 프로덕션장 등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리버스D 는 수집과 액션을 결합한 RPG다. 유저는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팀을 구성하고 직접 컨트롤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현재 사전예약과 CBT가 진행 중이며 2018년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김기억 스노우팝콘 대표는 유저에게 사랑받아온 RPG의 요소들을 분석하고 우리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며 태그 패링 가드 잡기 등 다양한 액션 요소가 있으니 재밌게 즐겨달라 고 말했다. 리버스D 는 기본적으로 태그 액션을 중심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유저가 원하는 타이밍에 캐릭터를 교체하며 태그 시 발생하는 효과를 이용하거나 전투 상성을 파악한 전투가 가능하다. 발표를 맡은 김 대표는 공중에 떠 있는 몬스터도 있다. 이런 상황에는 원거리형 캐릭터를 불러내 싸워야 한다 며 또한 각각의 상성을 이용한 태그 활용도 전투 공략법 중 하나 라고 설명했다. 또한 액션 RPG 장르에서 만나볼 수 있던 회피기 차지 액션 가드 잡기 반격기의 일종인 패링 등을 담아내 유저들의 전투 선택지를 늘렸다. 마법사 캐릭터가 차지 기술을 사용하면 방어막이 생기거나 근접형 캐릭터들이 가드 또는 패링으로 적의 허점을 만드는 방식으로 구현됐다. 그는 특정 캐릭터만 패링 가드 등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라며 각각의 기술을 카테고리화해 유저들이 팀을 꾸리는 데 재미를 주고자 했다 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핵심 콘텐츠인 성역전을 만나볼 수 있다. 성역전은 유저들이 자신의 성역인 던전을 꾸미고 방어하거나 타 유저의 성역을 약탈하는 콘텐츠이다. 이곳에는 AI영웅 보스 장애물 등을 배치해 전투가 벌어진다. 승리 시에는 스킬 및 자신의 성역 내의 보스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화와 추가 아이템 보상이 제공된다. 김 대표는 게임을 즐기는 중 성역이 공격을 받으면 직접 성역에 들어가서 유저를 방어하는 것도 할 수 있다 며 반대의 경우에는 AI영웅 또는 스마트폰 팝업 메시지를 통해 직접 난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김 대표는 리버스D 의 과금 구조에 대해 밝혔다. 그는 뽑기 중심의 과금 유도는 없다. 이 게임은 액션이 중심이기에 뽑기로 우위를 점할 수는 없을 것 이라며 또한 대전 콘텐츠에서도 티어를 구분해 자신의 컨트롤 수준과 비슷한 상대를 만나도록 공정한 매칭 시스템을 구현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장에서는 듀오 그룹 볼빨간사춘기가 부른 리버스D 의 OST 퍼스트도 공개됐다. 해당 음원은 브랜드 사이트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실시간바카라20171201,경제,한경비즈니스,일동제약 신임 연구소장에 최성구 전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부장,한경비즈니스 최은석 기자 일동제약은 최성구 사진 전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부장을 영입 중앙연구소장 부사장 에 임명했다고 1일 발표했다. 최 부사장은 다년간의 글로벌 신약 임상연구 경험 등을 바탕으로 일동제약의 신약개발 과제를 총괄 지휘하게 된다. 최 부사장은 서울대 의학과를 졸업한 정신과 및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다. 삼성의료원과 서울대병원 등에서 외래교수로 활동했다. 최 부사장은 한국얀센 의학부 및 마케팅부에서 다수의 글로벌 신약 개발 및 임상에 참여하며 중추신경계와 항암제 분야 사업부를 총괄한 바 있다. 2015년부터 최근까지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부장을 역임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최 부사장 영입에 따라 최근 임상에 돌입한 파프 PARP 저해 표적항암제 등 일동제약의 글로벌 신약개발 프로젝트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바카라 검증 사이트20171203,IT과학,경향신문,SK브로드밴드 사업 분할…T커머스 ‘SK스토아’ 설립,SK브로드밴드가 3일 T커머스 사업을 분할해 ‘SK스토아’를 자회사로 설립했다고 밝혔다. SK스토아 초대 대표는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이 겸임한다. 자본금은 SK브로드밴드가 100% 출자해 200억원 규모다. SK스토아는 약 100명의 직원으로 출발 매년 40 60명의 인력을 충원해 2020년까지 210명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T커머스는 TV리모컨을 조작해 홈쇼핑 상품을 인터넷 쇼핑처럼 검색·주문·결제할 수 있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을 말한다. SK브로드밴드는 2015년 1월 ‘B쇼핑’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종합유선방송사업자 SO 9개 IPTV 2개 위성방송 1개 등 총 12개 플랫폼에서 T커머스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SK스토아는 기존 ‘B쇼핑’과 달리 그룹의 브랜드명을 넣어 후광효과를 노릴 수 있고 자회사로 분할해 IPTV 사업자가 직접 자사의 쇼핑채널을 방송할 수 없다는 문제도 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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